성탄절


12월 25일, 창조주께서 인간의 세상에 예수님의 몸으로서 오신 탄생일의 즈음을 기념하는 성탄절, 크리스마스입니다.
사람은 아버지, 어머니인 부모의 육체적인 사랑으로 말미암아, 정신적인 부분도 일부 관여 하였을 것이며, 주어진 육체와 더불어 자신의 삶과 인생을 살아갑니다.


성탄절,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태어나심, 남자와의 육체적인 사랑과는 무관하게 잉태하게 하신, 창조주 그분의 성스러운 영이 처녀의 몸 마리아에 임하여 잉태하게 되어, 모태의 임신의 기간을 거쳐 출생을 하신 그 날을 기념하는 날 입니다.

사실은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로부터 시작된 얘기 등은 그 내용의 실체, 사실 여부를 떠나 언제 인가부터 누군가 에게는 사실이라고 여겨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사실도 사실이라는 의미에 포함되어 표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진실은 전, 후, 좌, 우 등의 좀 더 포괄적이며 객관적인 내용을 검토한 후, 정립되는 보다 객관적인 상태의 개념이며, 생명 활동에 좀 더 유효한 방향과 합치한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진리는 이러한 진실이 시대를 통찰하는 가운데 본질적으로 변화하지 않는 가르침 등을 부르게 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탄절, 크리스마스는 사실과 진실과 진리에 근거하는 날을 기념하는것으로서, 창조주 하나님께서 달력의 2016년 전 즈음에, 인간의 몸을 통해 세상에 오셔 예수님의 이름을 가지시고 살아가신 그 출생을 기념하는 뜻 깊은 날을 축하하는 기념일 입니다. 즐거운 성탄절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눅 2:11)

 

christmas tree

 

 

Copyright ©